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역의 주위는? -철도

  여객 취급을 못하게 되었는지 알수가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만큼 수요가 나오질 못하니까요...
윗 사진은 추전역 바로뒤에 있는 변전 시설 입니다.

 역시 태백선도 전철화된 선로이니까요..
그래서 8200번대 가 많이 다닙니다.


 저기에 내려가기까지 전부다 굽이굽이 길 입니다. 그렇게 높진 않은데 걸을땐 시간이 나름 걸리는 편이죠..
대충 몇십미터만 올라가지만 걷는 길은 아마 1km 는 훨씬 넘을 겁니다.
그정도로 마을과 의 접근성은 상당히 좋지 못합니다.

게다가 또 이 비탈길을 어느정도 걸어야 합니다....

또 38번 국도를 건너야 마을이 나옵니다.

그정도로 수요가 적은편이며 접근성이 썩 좋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전에 여객취급했던 역이 여객취급 안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추전역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높은 역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수요때문에 여객역에서 탈락하게 되었죠...
진짜 풍경은 아름다운데...


정식으로 이 곳에 여객열차가 정차할날은 아직도 멀은듯 합니다.

덧글

  • Kael 2011/02/26 17:29 # 답글

    추전역에 열차가 다니려면 개발광풍이 강원도에도 불어닥쳐야 되겠지요..
  • 사자 먹는 토끼 2011/02/27 00:17 #

    평창에 동계올림픽 유치되어야 개발을 할려나요...
  • 풍금소리 2011/02/26 21:28 # 답글

    눈꽃열차타고 가 본 적이 있는데...여기 이 역인가 이 근방 역에,박대통령이 다녀갔다(?)는 기념비(??)도 본 것 같습니다.
    박통이 건설했다는 것이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 사자 먹는 토끼 2011/02/27 00:18 #

    오홋..!! 물론 우리나라에서 높은 역이라는 글을 본 기억은 있습니다.
    주위를 자세히 살펴 볼 껄 그랬나 봅니다. ㅠ
  • 에드워디안 2011/02/26 22:42 # 답글

    추전역이 여객취급을 중단했나요?
  • Tabipero 2011/02/26 23:55 #

    주인장은 아니지만 답변드리자면...눈꽃열차같은 관광열차 제외하고는 여객취급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 사자 먹는 토끼 2011/02/27 00:18 #

    넵. 아주 예전에 중단했더군요 ...
  • 사자 먹는 토끼 2011/02/27 00:19 #

    그래서 그런지 관광열차가 제가 갔던날에 정차를 했었죠... 덕분에 아주머니들이......
  • Tabipero 2011/02/26 23:54 # 답글

    정말 관광 이외 여객 수요는 별로 없겠군요. 대체 교통수단은 있는 거지요...?

    여객취급이 없지만 역이 남아 있다는 건 못해도 교행 정도는 한다는 이야긴데, 교행하는 열차 몇 편 선정해서 세우면 안 되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 사자 먹는 토끼 2011/02/27 00:19 #

    일단 용현동굴 을 왕복하는 버스가 추전역을 지나긴 합니다만...
    배차간격이 길며 그 마저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편입니다....
  • 지나가다 2011/02/27 00:59 # 삭제 답글

    밸리에서 보고 왔다가 그냥 궁금해서 그러는데 왜 태그에 다 로리가 들어있나요?
  • 사자 먹는 토끼 2011/02/27 01:03 #

    그냥 넣어본 태그 입니다. '로리'라는 단어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말입니다.
  • sikimorl 2011/02/27 14:51 # 답글

    저도 어릴적에 갔다온 기억이 있지만 아직도 시골촌동네 이네요
    개발된줄 알고 있었는데
  • 사자 먹는 토끼 2011/02/27 21:59 #

    태백은 폐광 이후로는....
    그래도 광원랜드 덕분에 조금은 활성화 되는듯 한데..
    예전 모습은 힘들듯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広告


kwanggo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