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제로에 저런 내용이 방송된 적이 있었군요. -여행(旅行)

 제가 유학중이라 한국티비를 잘 못보는데
저가항공에 대해서 이렇게 크라임을 걸은 경우도 있었군요.
제 자신이 저가항공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공감되는 글인가 싶어서 계속 한번 
이 분의 블로그를 봤습니다만,

그냥 뭐, 아무 의미 없는 글이였네요.






솔직히 말해서 고장나면 어디서도 
시간이 오래 걸리는것은 대형 항공사도 비슷합니다.
다만 부품을 수배하여 '수리'를 하는건 
대형항공사가 더 빨리 끝낼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체로 대형항공사의 기종은 많이 쓰이는 기종이라
타 회사의 부품을 끌어오기에 용이하기도 하니까요.

B737같은 중소형기의 경우
부품이 있기도 하겠지만 없는경우도 있기때문에 
시간이 걸릴수도 있는겁니다.

솔직히 저도 저가항공사들이 예비부품을 구비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그게 힘든게 현실이라는게 안타깝더군요.
이 문제는 어떻게 해결되면 좋겠습니다만,
장시간 안엔 해결이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근데 , 저 방송에서는 저가항공이 정비 안하는 식으로 방송을 했군요.
좀 악의적이란 생각이 들긴 합니다.
과연 저가항공이 점검 을 안 할까요?
아무리 저런 스케쥴로 돌린다고 할지라도 할건 다 하는게 저가 항공입니다.
우리나라 저가도 , 일본 저가도 
일단 목적지 도착하자마자 손님 다 나가면 점검하고 
그후 손님을 받아 들입니다.

그냥 손님을 받아들이는줄 아나?


그리고 30분이상 오버홀 하면서 점검하고 정비하면 
붙이는건 몇분 걸릴거 같나요?
오버홀이 쉬운줄 알아요?
비행기가 뭐 장난감이냐?  (비행기의 오버홀은 비행기를 전부 뜯고 점검후 다시 붙이는것) 

저 분의 블로그는 솔직히 말해서 
비행기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작성된 글이라
저분이 나쁘다고 하긴 좀 그래요.
불만제로가 나쁜거지.





 이런 실수는 저가 항공사만 하냐?
외국의 어느 대형 항공사도 이런 실수 합니다.
꼭 저가항공 조종사가 나쁜놈이라는 씩으로 글을 적으십니다.

 조종사 면허가 저 블로그 주인이 말하는대로
쉬운 면허가 아니거든요. 엄청나게 엄한 기준을 통과하여 취득할수 있는면허가 조종사 면허입니다.

저거 큰 실수 맞습니다.
근데 저 조종사 하나로 '저가 항공 조종사는 저런 오합지졸밖에 없다' 이런 씩으로 글을 적는건
다분 악의적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가 항공사가 마음에 안들면 '보통 항공사' 타시든지.


 이 글 한번 일본 저가 항공사 관계자가 보면 
뭐라할지 궁금하군요.
왠만한 저가항공사들은 저렇게 해서 돈을 아낍니다.
그러면 어떻게 돈을 아껴야 할까요.
물론 솔직히 말해서 비행기에 무리가 안가는건 아닙니다.
다만 , 비행기 한두대 로 여러번 운행하는것을
'위험하다'면서 저렇게 선동하는건 좀 문제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운임을 싸게 하기 위해
저렇게 운용비용을 줄이기 위하여 저렇게 하는데 
그거마저 '승객안전을 위협하는 행동이다' 라고 하면
할말이 없는겁니다.
그냥 저 분은 '저가항공' 타지말고
'보통 항공' 타시면 됩니다.




 저가항공에 대해 저런 선동글이
올라온다는것이 좀 그렇군요.

전세계의 저가 항공사들이
저 분의 글을 보면
도대체 무슨생각을 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집안에서만 보는 세상과
밖에서 보는 세상과 같다고 생각하면


이런 글을 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해 해야겠단 생각만 듭니다.




 최소한 불만제로를 볼때는
걸러서 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그러지 아니하고 그냥 글을 적으면
저런 실수를 할수 있습니다. 



덧글

  • 고양고양이 2014/07/11 11:55 # 답글

    어제 그렇지 않아도 방송보면서 아.. 犬소리네, 하고 봤는데
    저걸 저렇게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분들도 계셨네요.. 흠....;;
  • 탐관로리 2014/07/11 11:56 #

    생각외로 많습니다.
  • 2014/07/11 11:58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07/11 12:0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ChristopherK 2014/07/11 12:20 # 답글

    객실 여압장치 사고는 그야말로 선동 그 자체네요.

    승객 중 병원까지 가서 치료받은 사람이 5명이고, 입원치료자도 없구만(..)
  • 살벌한 아기백곰 2014/07/11 12:34 # 답글

    최근 불만제로 방송과 동시에 논파당하는 꼬라지가 좀 많이 웃기는군요.
    꼬우면 대한항공 빽 잇는 진에어 타시던가^오^
  • 냥이 2014/07/11 14:50 #

    에어부산도 아시아나 자회사죠.
  • 퍽인곪아 2014/07/11 14:02 # 답글

    ㅋㅋㅋ 저런게 한둘이여야 말이죠!
    저는 YMCA발표같은것도 안봅니다. 그새끼들 이미 타겟 잡아놓고 결과를 미리 정해놓고 실험하는게 한둘이 아니여서
    ㅋㅋㅋ
    자동차로 따지면 벤츠랑 티코를 비교하고 단순히 벤츠와 티코 모두 똑같이 잘굴러갑니다! 그런데 벤츠를 사려면 티코의 몇배의 돈이나 지불해야하다니! 거품이죠! 이회사 나쁜회사!!!! 이런식으로 발표를 하니 ㅄ집단이죠! 이런게 소비자들한테는 먹히다보니 문제가 생기는거고 불만제로같은 프로그램도 처음에는 잘굴러가지만 점점 소재도 떨어지고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게 되니 더 자극적인 방향으로 편집질! 그래놓고 나중에 문제생기면 그냥 미안! 이지랄 하는게 정말 마음에 안듭니다.
    물론 가장 마음에 안드는건 저런 프로그램이나 저런 선동적인 내용보고 광신하는 무뇌새끼들이죠!
  • 라비안로즈 2014/07/11 15:15 # 답글

    하아... 저가항공사에 근무하고 있는 가족이 있어서.. 방송이 보기가 좀 그렇네요. 얼마나 안전을 위해 다들 최선을 다하는데.. 저런식의 방송은 마음이 안좋습니다. 이글 퍼가서 얼케 방송되었는지 보라고 해야겠네요.
  • 별일 없는 2014/07/11 17:59 # 답글

    솔까말 저가 고가 고간에 항공사고는 안가리고 일어나는데 말입니다.
  • 지나가다 2014/07/11 18:42 # 삭제 답글

    날아다니는 비행기 장사하면서 안전 신경 안썼다면 그 결과는 비행기 추락사고 입니다. 자동차나 선박과는 차원이 다른 얘기죠. 회사 입장에서는 안전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가 없는게 이 동네 업계 속성입니다.
  • 반박 2014/07/16 22:16 # 삭제 답글

    실수는 아무때나 용납되는건 아닙니다.
    사람이라고 실수?
    실수로 당신 가족을 잃는다면 용서하십니까?
    이거는 당연히 철저한 점검과 사고불감증이 생기지 않도록 지속 교육 및 준비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 탐관로리 2014/07/22 18:01 #

    글 잘못 읽으신거 같은데요.

    전 실수 용납한다고 하지 않았고요.
    뒷글에 나온' 실수'라는 단어는
    불만제로 에 대한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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