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의 선택이라면 , 멀쩡하게 돌아가는 노선을 까도 정당화 되지. -철도


 2015년 4월 24일 14시 이후부터 대구도시철도 3호선 이 개통되었습니다.

지금은 개통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만, 꽤 평가가 좋은편에 속합니다.
수요가 실제로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분명한걸 말하자면 저 동영상에서 주장하는 대로 3호선이 막장이 아니라는건 분명합니다.

제가 이 글을 올린 이유는
개통이 되기전 까지 대전의 대덕구와 여러 단체들이
대구3호선을 심심할때마다 털어댔기 때문입니다.

사실 권선택 시장이 출마할때
선거를 위하여 만든 영상이 있었는데
이렇습니다. 

그냥 시민단체의 요구대로 트램으로 짓자는 영상이죠. 


 근데 트램에 대해 좋은 이야기만 나오네요 . 

그리고 저 동영상에서 주장하는건
'트램'의 장점 뿐..
단점은 언급하지 않지요.
그 치명적인 단점은 에노덴을 봐도 나옵니다. 


에노덴은 다행히 도시와 겹치는 구간이 꽤 적습니다.
그래도 이러한 경우가 적지 않단 말이죠.
특히 자동차가 몰리면 저리 됩니다.

근데 에노시마, 카마쿠라 ,후지사와 세 동네가
소도시고 그나마 커버가 되는거지
대도시에 저런게 세워지면 어찌될지 안 봐도 뻔하죠....

근데 트램이 그냥 좋다는 식으로 주장중이죠.....



 이 영상에서도
대구 3호선 만 깔려고 하지, 장점을 찾을려는 생각이 없어요.





 그리고 특히 저 트램 관련의 원인 중 하나인
대덕구는 대구에 가서 깽판을 치는 행동을 하기에 이릅니다.





견학한다고 해놓고는
대구의 참여연대와 함께 시위를 하고 자빠졌지요.
한 구의 탐방단이 말입니다.
원래 탐방을 하고 견학을 한다면 대구도시철도에 문의하고 
차량기지를 먼저 보고 돌아다니는것이 원래 상식이 아니였던가요.




그렇게 한결과
지금은 대전 2호선은 트램으로 확정된 상태입니다.
이렇게 하기 위하여
대구 3호선을 심심할때 까고
그것도 개통되지 않은 노선을 까고 말이였죠.


물론 짓겠다는데 막을 이유는 없겠지만,
불편함은 누가 겪게되는지는 알겠지요. 




대전 2호선이 기대됩니다.
트램으로 깔릴 대전 2호선.


덧글

  • 2015/05/02 20:2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05/02 20:2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5/05/02 20:3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5/05/02 20:3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나인테일 2015/05/02 20:53 # 답글

    트램을 까느니 BRT를 만드는게 낫지 않을까요...
  • 보통 사람 2015/05/02 22:00 #

    제 생각이 그 생각입니다
  • 코토네 2015/05/02 21:24 # 답글

    에노덴은 2014년 1월 1일에 가마쿠라하고 슬램덩크 성지를 보러갈 때 타본 적 있긴 한데 그것도 트램이었나 보군요. 근데 저 정도로 교통체증을 유발할 줄은 몰랐네요. 그때는 막히는 경험을 한 적은 없었는데....
  • 보통 사람 2015/05/02 22:01 #

    트램의 한 종류입니다. ㅎㅎ
  • 코토네 2015/05/03 01:04 #

    가마쿠라 여행기를 포스팅했습니다.
    http://kotone.egloos.com/6063616
  • kuks 2015/05/02 21:36 # 답글

    이런 일이 있었다는 걸 주인장님 등을 통해 얼마 전에 알게 된 뒤로 막장이 될 대전 2호선을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 보통 사람 2015/05/02 22:01 #

    만약에 깔린다면 뭐 ....
    혼란과 카오스가 되는겁니다 ㅎㅎ;;
  • 바탕소리 2015/07/20 16:44 #

  • 이글 2015/05/02 21:52 # 답글

    권트램 좀 빨리 꺼졌으면 하는 소원입니다
    당선 무효 처리 되가는게 불행 중 다행
  • 보통 사람 2015/05/02 22:01 #

    그러게 말입니다.
  • 바탕소리 2015/07/20 16:44 #

  • 2015/05/02 22:3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05/03 10:3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지나가던과객 2015/05/02 23:00 # 삭제 답글

    트램 제작 업체에게 얼마나 받아 처먹었길래 저러는지, 원.......
  • 보통 사람 2015/05/03 10:32 #

    저도 그 생각을 했습니다.
  • 지나가던이 2015/05/02 23:12 # 삭제 답글

    장점만 극단적으로 홍보하는건 문제있다는걸 알 나이가 되지 않았나 싶은데
    물좋고 경치좋고 정자까지 좋은곳이 없듯이 말이죠.
    멍청한 나라도 도로에 지하철이 지나가면 교통사고 엄청 발생할거 같은데
    한국처럼 교통운전자의 시민의식수준이 낮은 나라에선 말이죠
  • 보통 사람 2015/05/03 10:32 #

    문제는 저 사람이 당선되었다는거에요.;;;
  • 솔까역사 2015/05/03 06:21 # 답글

    멀쩡한 노선을 왜 사람들이 바꾸자고 했을까요? 생각해보셨습니까? 사실 저 사건은 주한미군이 철수하지 않음으로 인한 자주적국가에서 살지 못하는 스트레스로 인한 것입니다 여기서도 우리는 주한미군을 철수시켜야함을 알수있습니다
  • 보통 사람 2015/05/03 10:32 #

    ㅡ_ㅡ
  • 이명준 2015/05/03 10:22 # 답글

    근데 에노덴의 경우는 에노시마-코시고에라는 단 한군대를 제외하고는 전용선을 이용하니까 크게 문제가 되지 않고 사실상 관광철도로 중요한 노선이다 보니..... 저걸 폐선하는것도 그렇고 애초에 에노시마에서 코시고에 구간을 우회할 방법이 없다는것도 크죠

    그에 비하면 한국의 경우는 대도시에서 굳이 저런 방식 해야 하나 싶은데
  • 보통 사람 2015/05/03 10:32 #

    그러게 말입니다.
  • 대구 칠곡2지구 주민 2015/05/04 06:57 # 삭제 답글

    대구3호선 모노레일을 이용하는 칠곡주민으로서 너무 편해졌고 우려하던 지상교각이라던가 환승과 접근성등 아무 문제없고 오히려 주변경관과 주변환경 미화작업.한전선로 지중화와 주변상권 활성화등 도시분위기도 바뀌고 있습니다. 지상철이 흉물이니 뭐니 처음에 반대하던말들이 지금은 쏙 들어가고 하루최소 6만명이상 최대10만명이 3호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버스노선조정을 거치면 이용객이 더 늘어날 전망이구요 3호선 연장도 올해안에 정부에 예타심사올려 현시장임기안에 공사시작하려 한다는군요. 지상철이 절대 흉뮬이 아닙니다. 어두컴컴한 지하보다 지상 높은곳에서 도심을 바라보는 새로움도 있어서 좋습니다. 예전 전차같은 노면 트램은 오히려 대도시에서 부적합할거 같아요. 어찌됐든 대전2호선이 트램으로 굳혀져가는데 잘되었으면 합니다.
  • 보통 사람 2015/05/04 21:29 #

    저도 한번 3호선을 타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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